<원본 기사 보기>

https://www.newsgg.net/news/article.html?no=35011#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윤창근 성남시의장을 협의회장으로 추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12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열린 제151차 정례회에서 제14기 회장으로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을 추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윤창�

www.newsgg.net

 

 

 

윤창근 협의회장, "중앙에 집중된 사무, 기초자치단체로 대폭 이양해야"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12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열린 제151차 정례회에서 제14기 회장으로 성남시의회 윤창근 의장을 추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윤창근 성남시의장이 향후 2년간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를 이끌게 됐다. 윤 의장은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 가운데 최다선인 4선의원이다. 

 

 

▲ 향후 2년간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를 이끌게 된 윤창근 성남시의장

 

 

윤창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자치분권시대에 걸맞은 의회상 정립에 힘쓸 것”이라며, “대한민국 풀뿌리 민주주의의 산실인 기초의회를 온 국민이 주목하는 의회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혀, 중책을 맡겨준 시·군 의장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윤창근 협의회장은 이어 “그러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지방정부라 칭하고, 자치입법·재정·행정·복지권이 보장돼야 하며, 중앙에 집중된 사무를 기초자치단체로 대폭 이양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지역적 균형발전을 위한 제도 마련, 지방재정의 세원 불균형 개선, 정책지원을 위한 전문인력 보강 등을 통해 올바른 지방자치가 정착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이날 정례회에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주요 내용이 광역의회에 한정되어 있음을 지적하며, 기초의회의 실질적인 권한 부여를 촉구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수정요구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기로 의결했다. 


협의회는 향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 결의문을 전달하는 등 기초의회의 역할 제고와 지방분권 강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회의에 앞서 은수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성남시가 광주시대단지 사건 등으로 이루어진 과거가 있는 도시에서 판교의 첨단도시 등의 발전으로 성장한 성남시가 현재의 모습이다"라고 말하고, "성남시가 다른도시의 장점을 배워가는 성남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기도시ㆍ군의회의장협의회는 성남시의회의 주관으로 각 시ㆍ군의회 의장, 성남시장, 성남시의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협의회를 축하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