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찾는 검색 뉴스
새로운 보이스피싱 수법.. PAYCO '페이코 주문완료' 사칭 스팸문자 주의!
뉴스라이트
2019. 6. 12. 10:54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페이코 주문완료. 416,000원 결제알림. 이런 문자 조심하세요!"
최근 NHN 간편결제 서비스 PAYCO(페이코)를 사칭한 스팸문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는 새로운 기법의 보이스피싱의 미끼역할을 한다.
이러한 스팸문자는 주문하지도 않은 고가의 금액이 결제되었다고 속여, 소비자 쪽에서 전화를 하게끔 유도하는 수법이다.
보내온 전화번호도 02-2065-6386 이런 식의 일반번호라 의심하지 않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막상 이 번호에 전화를 하면, 이 주문을 먼저 확인해야 하니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필요하다며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고, 환불해 드리겠다며 통장번호 등을 요구하는 감쪽같은 수법이다.
페이코를 사칭한 스팸문자 피해가 기승을 부리자, 페이코측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몇 가지 예방법을 게재했다.
먼저 ▼고객센터 1588-6891 번호 외에는 다른 번호를 이용하지 않을 것, ▼의심문자 수신시 KISA 불법스팸 대응센터로 신고할 것,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시지를 받았을 경우, 인터넷 주소는 클릭하지 말고 미확인 앱이 임의로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휴대전화 이용에 미숙한 고연령층 고객들은 특히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고 불필요한 전화 광고 수신에 동의하지 않는 것이 좋다.
원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