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모집 참가자 대상 사회적경제 교육 진행
청소분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맞춤형 교육 모습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선정을 희망하는 예비 대표자 및 주주들에게 사회적경제 교육을 제공해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경영 역량을 균형 있게 갖춘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모집'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마련했다.
화성시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화성시 향남로 470, 주경기장 1층)에서 화성시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공개경쟁 모집 참가를 희망하는 화성시민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청소분야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의 주요내용은 ▼사회적경제 기본개념,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및 운영,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 등이며, 1명이라도 교육을 미이수할 경우 사업자 선정 심사에서 제외(필수교육)된다.
한편, 화성시는 오는 9월 18일부터 9월 20일까지 생활폐기물 청소업체를 공개경쟁 모집하여 사회적기업 또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2년 이내 전환 가능한 법인, 총 3개 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업체 선정 후 청소대행 계약일로부터 2년 이내 사회적경제 진입을 필수 이행해야 한다.
오제홍 화성시 자원순환과장은 “화성시의 생활폐기물 청소업체 선정은 일자리창출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참여와 지역사회 공헌을 이끄는 등 사회적경제 가치를 기본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방향과 기본개념에 대한 이해를 도와 사회적경제 가치와 기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