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식

서철모 화성시장, “양질의 일자리 창출 위해 더욱 노력할 것”

뉴스라이트 2019. 10. 4. 18:33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관내 중소기업은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일 IBK기업은행과 함께 ‘2019 행복화성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화성시와 IBK기업은행 공동주최로 화성상공회의소, 화성시일자리센터,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가 주관한 ‘행복화성 일자리박람회’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일자리박람회에는 서철모 화성시장도 참석했다. 

 

서철모 시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반도체, 자동차, 기계 등 제조업 분야 등 중소기업 100곳이 참여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고, 채용전형에 대한 상담도 진행하는 등 약 500명 채용이 목표"라며 "참여 기업들의 일자리사업 및 정책홍보와 IBK의 면접지원금 지원은 물론 취업컨설팅, 이미지컨설팅 등도 진행하고 있어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또 서 시장은 "구직자에게는 '내가 원하는 일자리, 내게 필요한 일자리'를 얻는 기회가, 기업에게는 유능한 인재를 바로 채용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 시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기업이 입지해 있고, 대기업과 대규모 배후 산업단지가 많아 양질의 일자리가 많으므로, 지역의 특성을 살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