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이야기
[뉴스라이트] 수원시, 종량제 봉투 디자인을 실용적으로 개선
뉴스라이트
2020. 5. 6. 13:36
<원본 기사 보기>
http://www.newsgg.net/news/article.html?no=29506
수원시, 종량제 봉투 디자인을 실용적으로 개선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종량제 봉투 디자인을 실용적으로 개선한다. ‘종량제 봉투 디자인 개발’은 외국인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올바른 �
www.newsgg.net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종량제 봉투 디자인을 실용적으로 개선한다.
‘종량제 봉투 디자인 개발’은 외국인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쓰레기 종량제 봉투 디자인을 개발해 온실가스 발생량 감축에 이바지하고자 기획한 것이다.
이번에 개발되는 품목은 쓰레기 종량제 봉투 3종(소각용·음식물·재사용), 공공용 봉투 1종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추진된다.
‘국내 1호 그린 디자이너’로 알려진 윤호섭 국민대 시각디자인학과 명예교수(환경운동가)가 디자인 개발에 참여하고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정보를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실용적인 디자인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다국어 표기, 사물·시설·행위 등을 쉽게 표현한 그림문자인 픽토그램을 활용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종량제 봉투 디자인 개발을 통해 올바른 쓰레기의 분리·배출 문화가 확산되고, 온실가스 발생량이 감축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