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식

[뉴스라이트] 수원시 횡단보도,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으로 보행자 안전 유도

뉴스라이트 2020. 6. 1. 10:34

 

<원본 기사 보기>

http://www.newsgg.net/news/article.html?no=30824#

 

수원시 횡단보도,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으로 보행자 안전 유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보행자의 무단횡단을 방지하고 스마트폰 사용자를 안전하게 유도하기 위해 ‘바닥 형 보행신호등’을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수원시에 ��

www.newsgg.net

 

 

수원시청 앞, 비단마을사거리 등 5개소 설치해 보행자를 더 안전하게

 

▲ 바닥형 보행신호등 및 횡단보도 유도등 설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보행자의 무단횡단을 방지하고 스마트폰 사용자를 안전하게 유도하기 위해 ‘바닥 형 보행신호등’을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수원시에 따르면 도비 3억 9500만원을 투입해 보행자 사고가 빈번한 곳과 아이들의 주요 통학로 중에서 수원시청 앞 횡단보도, 비단마을사거리, 호매실도서관 앞 사거리, 화양초교 앞 사거리, 광교중앙로 사거리 등 5개소에 'LED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를 완료했다.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 대상은 수원시 4개 구(장안·권선·팔달·영통)별 사거리 신호 교차로 중 보행자 사고가 빈번한 곳과 아이들의 주요 통학로 1개소를 선정해 각각 바닥 형 신호등, 싸인 블록(바닥 안내 표지)을 설치했다.

 

또한 바닥 신호등 설치 효과를 높이기 위해 횡단보도 연석(緣石)과 시각장애인용 유도블록 사이에 음성안내 보조장치(수원시청 앞·광교 중앙로 사거리), 횡단보도 유도등(수원시청 앞) 등도 추가로 설치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번에 설치한 '바닥형 보행신호등'에 대한 효과 분석을 통해 만족도 조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그 결과를 반영해 "하반기에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약자 보호구역, 보행사고 발생지 등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