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식

[뉴스라이트] 여권발급, 7월 20일부터는 '수원시 여권민원실'로 오세요

뉴스라이트 2020. 6. 29. 10:21

 

<원본 기사 보기>

http://www.newsgg.net/news/article.html?no=32471#

 

여권발급사무, 7월 20일부터는 '수원시 여권민원실'로 오세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7월 20일부터 여권발급사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는 여권 민원업무가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무인 만큼 시민 중심의 여권 �

www.newsgg.net

 

 

여권발급사무, 경기도 → 수원시로 이관
7월 20일 이전에 신청한 사람은 우만동 여권민원실에서 수령 가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7월 20일부터 여권발급사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이는 여권 민원업무가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무인 만큼 시민 중심의 여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가 운영했던 여권 사무를 수원시가 이관받아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1월 6일자로 북부청사 여권업무를 의정부시로 이관한 바 있다. 작년부터 외교부, 수원시 등과 협의를 진행했고, 올해 초 수원시와 합의를 이뤄내 여권업무 이관이 성사됐다.

 

수원시는 오는 7월 20일 오전 9시부터 수원월드컵경기장 옆에 위치한 여권민원실에서 여권 발급·교부 등의 민원서비스를 개시한다. 당일 긴급여권 발급, 구 여권번호 기재 등 광역여권사무도 함께 이관 받아 처리하게 된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다. 경기도 여권민원실로 사용한 건물을 그대로 사용하는 대신 여권 창구를 증설하고 민원인 대기실을 확장해 운영할 계획이며, 근무시간 내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의 편의 제공을 위해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은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7월 20일 이전에 경기도청 열린민원실에서 여권 신청 후 수령하지 않은 시민은 7월 20일 이후부터는 경기도청이 아닌 수원시 여권민원실에서 수령이 가능하므로 헛걸음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