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나 SNS 캡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일본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방송인 겸 작가 강한나(38)가 한국인들의 성형에 대해 과장된 발언을 해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요미우리 TV ‘토쿠모리! 요시모토’에 출연한 강한나는 "한국에서의 성형은 연예인 뿐 아니라 일반인 사이에서도 유행"이라고 말하며 “내가 아는 연예인 100명 중 99명이 성형을 했다”라고 밝혔다.
 



또 그는 “한국에 연예인 친구들이 많은데 만날 때마다 얼굴이 바뀌곤 한다. 그런데 ‘성형하고 싶다’고 말하진 않는다. 거기까지 오픈하진 않는다. 가만 보면 (성형에 대해) 부끄러워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강한나는 “나는 성형을 안 했다. 그래서 대단하다는 소리를 들었다. 그런데 내 코가 작다며 성형하라는 주변의 권유를 받기도 했다”고 말하며, “한국에서는 성형하지 않은 얼굴이 인기”라며 “걸그룹 내에서 성형하지 않은 멤버를 일부러 넣는다. 그 멤버는 인기가 많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강한나의 발언에 누리꾼들은 과장됐다며 “100명에 99명이라니, 저 비율이 말이 되나”, “저 여자가 누군데, 굳이 일본에서 왜 저런 말을 하는 거지”, “너무 근거 없는 듯”, "직접 확인한 숫자인가", “자기는 안했다고 굳이 강조하는건 또 뭥미?" 등 강 씨의 발언 내용에 대해 비난의 글을 쏟아내고 있다. 

강한나는 숙명여자대학교 통계학과를 졸업 후 일본으로 유학해 요코하마 국립대학교 대학원 석사 과정과 동 대학원 도시이노베이션학부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중이라 전해지고 있다.

강 씨는 지난 2007년 일본 웨더뉴스 기상캐스터로 방송활동을 시작하며 2008년부터 현재까지 '채소는 일본 여자들처럼' 등 일본과 관련한 서적 8권을 발매했다.

현재는 일본 유명 소속사인 호리프로에 소속되어 있으며 일본서 다양한 방송에 출연 중이다. 
 
원본 기사 보기
http://www.newsgg.net/news/articleView.html?idxno=469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