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지난 28일 제2대 화성시 아동의회 수료식 및 제3대 아동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화성시립태안도서관 4층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행사에는 제2대 및 제3대 화성시 아동의회 의원 40명과 서철모 화성시장,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 행사의 진행은 제2대 화성시 아동의회 김예림 의장과 조문현 부의장이 맡아 ▼의장단 및 상임위원회 구성 ▼제2대 아동의회 의원 수료증 및 제3대 아동의회 의원 위촉장 전달 ▼정책 바로알기 교육(정책 수립 과정 및 제안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들은 행사를 통해 ▼제2대 아동의원이 참여권 실현 활동의 의미 되새김 ▼제3대 아동의원이 소속감 및 사명감을 얻음 ▼아동의회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도와 의회 활동에 내실 기함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누구나 공정한 출발선에서 경쟁하며 미래를 꿈꿀꾸고 자유롭고 안전한 환경에서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동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3대 아동의회에서도 우리 시 아동들의 권리 보장과 행복한 성장에 대해 허심탄회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며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