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 남양도서관은 책을 매개로 스트링 아트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지적호기심을 충족시켜 주고 정서 발달 및 풍부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 프로그램에 참가할 어린이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6~9세 어린이(강좌별 각 10명) 30여 명을 모집하여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에 걸쳐 남양도서관 문화교실2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미꿈소'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메이커 프로그램 '미꿈소'에 선정돼 강사 및 창작박스 등을 지원받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남양도서관을 포함 전국 10개 도서관이 선정됐다. 따라서 남양도서관 사서가 직접 문화프로그램을 계획·운영하는 사서 주도형 프로그램이다.

 

신청 방법은 화성시 남양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hscitylib.or.kr/nylib/index.jsp)를 방문해 4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이혜진 평생학습과장은 “도서관이 미래세대들에게 창의력을 키워주고 삶을 준비하는 가치 창조 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남양도서관은 12월 송년프로그램으로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쪽지를! (12. 2.~27) ▼크리스마스 클레이아트, 종이접기 일일특강(12. 13.) ▼마술사 돌프의 빨간양말 매직쇼(12. 14.)를 운영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