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기사 보기>

http://www.newsgg.net/news/article.html?no=29125#

 

염태영 수원시장, "코로나19 위기에 처한 예술인 돕겠습니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예술인을 돕겠다며 염태영 수원시장이 적극 나섰다. 염태영 시장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그간 우리시 모든 문화예술 전시장이 문을 닫았고, 공연도 대부분 취소돼 대면 방식의 예술활동을 생업으로 하는 예술인들에겐 더없이 가혹한 시절"이라며, "수원

www.newsgg.net

 

 

수원시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4월 29일부터 신청 가능"

▲ 염태영 수원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예술인을 돕겠다며 염태영 수원시장이 적극 나섰다.

 

염태영 시장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면서 그간 우리시 모든 문화예술 전시장이 문을 닫았고, 공연도 대부분 취소돼 대면 방식의 예술활동을 생업으로 하는 예술인들에겐 더없이 가혹한 시절"이라며, "수원지역의 예술인으로서 자긍심을 잃지 않고 지역 문화예술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는 단비와도 같은 지원의 뜻을 밝혔다.

 

 

 

 

염 시장은 "이번 사태로 여러 분야의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시지만, 그중에서도 ‘물리적 거리 두기’로 생업 현장이 사라진 우리시 예술인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을 드리고자 한다"며, "대상이 되는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하루, 한 달, 1년을 걱정하지만, 그 걱정의 빈도와 강도는 처한 상황에 따라 전부 다르므로 모든 시민께 드리는 수원시 ‘재난기본소득’에 이어, 이제 생업의 현장이 사라진 분들을 찾아 한 발 더 다가가려는 개별 분야 지원을 시작하겠다고 밝히며, "‘핀셋형 대책’으로 최대한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