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기사 보기>

https://www.newsgg.net/news/article.html?no=45029

 

최대호 안양시장, "기초자치단체 중 교육경비 비율이 가장 높은 도시가 안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21년 안양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 심의와 안양혁신교육포럼 운영방안을 화상으로 협의했습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양지역 교

www.newsgg.net

 

 

안양지역 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 화상회의로 진행
최 시장 "교육은 안양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희망"

 

▲ 최대호 안양시장 페이스북 발췌 ⓒ뉴스라이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21년 안양혁신교육지구 사업계획 심의와 안양혁신교육포럼 운영방안을 화상으로 협의했습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1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양지역 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를 화상으로 가졌다"고 알렸다.

 

먼저 최대호 시장은 "전성화 교육장님과 운영위원님들과 함께 지혜를 모았다"며, "우리시는 명품 교육도시, 스마트 행복도시 실현을 위하여 2011년부터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해 왔다"고 설명했다.

 

그 결과  "희망창조학교, 학생동아리 지원,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부모 아카데미와 마을교육공동체 사업 추진으로 지역 교육공동체 조성에 큰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다"고 밝혔다.

 

최 시장은 "교육은 안양의 미래이자 대한민국의 희망"이라고 강조하며, "기초자치단체 중 교육경비 비율이 가장 높은 도시가 안양"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특히 그는 "안양혁신교육지구 시즌Ⅲ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조화로운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하여 안양형 1인 1악기 사업, 창의융합 미래인재 양성 프로젝트, 코딩·소프트웨어 등 미래교육을 적극 지원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최대호 시장은 "안양시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등 여러 유관기관이 서로 힘을 합하여 안양의 교육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안양시는 지난 2011년부터 '명품 교육도시, 스마트 행복도시'의 실현을 위해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