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19일 화성반딧불봉사단과 함께 ‘사랑 김장나눔행사’에 참여하면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겨울 화성은 참 따뜻할 것 같습니다"라는 제목의 글로 겨울철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정명근 시장은 SNS를 통해 "화성 반딧불봉사단과 함께한 이번 김장나눔행사는 지역공동체를 형성하여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도모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오늘 담근 김장김치는 동탄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장은 한 해를 마무리 짓고 한 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라고 하는데,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내년을 준비할 힘을 얻길 바란다”고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정 시장은 이어 "수북이 쌓은 배추를 옮기고, 속을 넣고, 포장하는 게 보기보다 쉽지 않다"고 소감을 밝히며 "이번 행사에 참여해 주신 화성 반딧불봉사단과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특히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화성시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사랑하는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SNS의 말미에 그는 "김장 담그실 때 힘쓸 일 생기시면 불러주세요. 제가 힘 좀 씁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화성반딧불봉사단이 주관한 이번 '사랑 김장나눔행사'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더불어 이원욱 국회의원, 전용기 국회의원, 신미숙 경기도의원, 배정수 화성시의원, 이은진 화성시의원, 김상균 화성시의원 등이 동참했다.






원본 기사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