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도는 다음달 3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지방자치 도전 골든벨’ 참가자에 대한 온라인 사전 참가신청을 다음달 18일까지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를 맞아 지방자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된 ‘지방자치 도전 골든벨’에는 지역, 연령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해 ‘최후의 1인’ 자리를 노릴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지방자치박람회 홈페이지(http://2019klae.org)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되고, 선착순 170명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행사 당일 OX 퀴즈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50명을 가리며, 50명은 ‘주관식’으로 진행되는 본선에 참가해 ‘최후의 1인’ 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된다.

 

‘최후의 1인’에게는 온누리상품권 50만원이 주어지며, 2등과 3등도 각각 온누리상품권 30만원과 20만원을 받는다.

 

이밖에 본선에 진출한 나머지 47인에게도 온누리상품권 1만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지방자치박람회 홈페이지(http://2019klae.org) 안내사항을 확인하거나,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추진단(031-303-6979)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권금섭 자치행정과장은 “지방자치 도전 골든벨은 퀴즈를 함께 풀고 즐기며, 지방자치 등에 관한 상식도 높일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될 것”이라며 “지역,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만큼 열정을 가진 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