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7회 홍재의정대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의회 장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권선2동,곡선동)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제7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민, 수원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장정희 의원은 ‘수원시 감정노동자의 권리보호 등에 관한 조례’, ‘수원시 기부자 예우 및 기부심사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 ‘수원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하는 등 의정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정희 의원은 “뚜벅뚜벅 걸어다니면서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춰가며 주민들과 함께 의정활동을 펼쳐서 주신 소중한 상이라 생각한다”면서 “지역 현안인 초중통합학교 신설요청과 안전한 통학로 문제해결, 문화체육시설의 확보를 위한 해결 방안을 찾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군공항 이전과 수원특례시, 수원형 주민자치회를 만들어가는 것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의정활동, 따뜻한 생활정치로 보답드리겠다”고 다짐했다.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조백현, 뉴스타워 대표)가 주최한 제7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은 지난 26일 수원시청 로비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이한규 제1부시장, 홍종수 수원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다.

 

한편 장정희 의원의 주요 공약은 ▲권선2동 대규모아파트 단지내 초·중 통합학교 설립 추진 ▲초등학교 교실 공기청정기 보급(교육청 매칭) ▲권선구 건강생활지원센터 설립 ▲곡반정동 사회복지시설 건립 ▲원천리천 수변공원 조성 ▲수원화성군공항 이전 본격화 및 스마트 폴리스 조성 추진 ▲수원형 기초보장제도 수립 ▲자전거 친화도시 인프라 구축 등이다.

 

장 의원은 재선 의원이며, 수원여성회 상임대표, 한국여성단체연합 이사,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 상임대표 등을 역임했고,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지역공동체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수원평화나비 운영위원, 경기평화교육센터 운영위원 등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해 왔다.

 

 






원본 기사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