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18년 10월에 착공한 기배동 다목적 체육관이 9일 개관식을 가진 가운데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이제부터 생활체육으로 건강과 활력을 챙기시고 삶의 질을 높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시 기배동 행정복지센터 옆에 위치한 기배 다목적체육관은 지상 2층 규모로 배드민턴장, 농구장, 배구장, 다목적실, 샤워실, 탈의실 등을 갖춘 쾌적한 생활밀착형 시설이다.

 

서철모 시장은 이날 개관식 인사말을 통해 "기배동 외에도 봉담2지구, 송산면, 서신면, 병점2동, 진안동, 동탄2동, 향남읍, 매송면 등 총 10개의 다목적 체육관이 개관될 예정"이라면서, 개관식에 참석한 권칠승 국회의원과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 김도근 시의원에게도 "개관에 큰 도움을 줬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서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생활체육은 신체활동, 자기표현 기회를 확대하면서 인간관계를 돈독하게 만드는 등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활기찬 생활, 삶의 여유와 치유에 도움을 준다"고 전제하면서 "과거에는 젊은층 위주로 활성화되었지만, 근래에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많은 관심을 받으며 전 생애에 걸쳐 즐길 수 있어 더욱 사랑 받는 분야"라고 역설했다.

 

특히 그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과 그에 필요한 시설·조직·지도자 등의 제반 여건을 갖추는 게 중요해진 상황에서 지역 곳곳에 다목적 체육관이 개관될 예정이라 기대가 크다"고 강조하며, "지역주민들이 어울리고 소통하는 지역의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유용한 시설이니만큼 활발한 이용으로 개인의 건강 증진과 함께 따뜻한 공동체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원본 기사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