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 여울보건지소가 올 12월까지 매월 둘째주 화요일 오전 10:30에 동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하는 ‘2019 시민건강특강’을 운영한다.

이 특강은 건강전문가가 지역주민에게 올바른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건강인식을 개선시키고자 마련된 것.

또한 동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연령, 계층을 대상으로 건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보건사업 체감도를 향상시키는 데 일조한다.

특강에는 건강정보에 관심이 높은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특강 첫날인 12일에는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백문성 호흡기내과 교수가 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와 호흡기 건강관리에 대해 교육했다.

앞으로도 동탄4동 맞춤형 복지팀,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카톨릭대 성빈센트병원 등 전문가를 초청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으로는 ▼비만과 영양 ▼정신건강관리 ▼구강건강특강 ▼고혈압 예방과 관리 ▼당뇨병 예방과 관리 ▼건강한 노후를 위한 관절염 관리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 ▼치매예방과 관리 ▼5대암 예방과 관리 등 다양한 건강관리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심정식 여울보건지소장은 “시민들이 정확한 정보로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지킬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

+ Recent posts